티스토리 뷰
UAE에 이어 중국까지 격파하여 8강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B조 1위를 가리게 되는 일본전만 남긴 예선전입니다.
이번 일본전에서 이기게 되면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A조 2위인 인도네시아와 4강을 올라가게 되는 한판 승부를 벌이게 됩니다.
인도네시아는 A조에서 2승 1패로 카타르에이어 조2위로 8강을 확정한 상태이며 신태용감독은 대표팀과 올림픽대표팀을 맡고 있으며 올해 처음 U23아시안컵 본선 진출을 이룩하는 쾌거를 이룬데 이어 사상 첫 8강에 올라가는 기몀을 토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VS 일본
우리나라의 경우 2022년 U23경기 8강전에서 0대 3의 참패를 경험한 바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리나라는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형들이 4강에서 좌절한 경험을 밟지 않으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선 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일본과의 경기는 과거에서 부터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이니 만큼 지난번에 진 치욕을 씻고자 더욱 분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국전 총평
중국은 초반 러쉬에 굉장한 압박감을 주며 슈팅과 공격에서 주도권을 잡고 경기에 임했습니다. 모두 좋았지만 결정적인 골게터가 없다는 점이 중국측에서는 아쉬움으로 남는 경기였다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가 10~20년전 골대근처까지는 갔으나 결정적인 한방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았을때와 비슷한 상항같아 보였습니다.
만약 중국의 초반 공격으로 한 골이라도 들어갔다면 게임의 승패가 달라지는 위험도 있던 경기여서 박진감이 넘치는 장면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이영준선수가 결정적일때마다 오버슈팅하지 않고 침착하게 골로 연결하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견해입니다.
경기 일정
한일전 일정
- 4월 22일 저녁 10시
- 카타르 도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
날짜별 경기일정
- 4월 25일 목요일 저녁 11시: 카타르 vs B조 2위(한국 또는 일본)
- 4월 26일 금요일 새벽 2시 30분: B조 1위(한국 또는 일본) vs 인도네시아
- 4월 26일 금요일 저녁 11시: D조 1위 vs C조 2위
- 4월 27일 토요일 새벽 2시 30분: C조 1위 vs D조 2위
사상최초 올림픽 10연속 출전이라는 대기록을 목표로 세우고 있는 대표팀인 만큼 이번대회에 3.5장이 걸려있는 만큼 반드시 3위이상의 결과를 얻기 바라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다음경기는 일본전의 결과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일본을 이겼을 경우 신태용감독의 인도네시아와 경기를 치룰 예정이고, 일본전에서 졌을 경우 A조 1위로 올라오며 상승세를 타고있는 홈팀 카타르와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